제 1회 비보호 북한이탈주민 자조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2021-09-03


안녕하세요^^ 정착지원본부입니다. 지난 7월9일(금) 제1회 비보호 북한이탈주민 자조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자조모임이란, 비슷한 상황에 있는 사람들끼리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친목을 도모하고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모임입니다. 제1회 자조모임은 서울 강남에 있는 도자기 공방 '세라듀'에서 진행되었는데요. 도자기를 만들며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중국에서 아들을 데려왔는데, 이제 사춘기가 시작됐어. 언니는 애들 데리고 왔어~?"

"나도 중국에서 딸 데려왔지~ 우리 딸은 이제 대학생이야. 사춘기 또 금방 지나간다."



우리 선생님들이 만든 도자기 어떤가요~? 자조모임을 통해 우리 비보호 북한이탈주민들 선생님들이 서로 친구가 되고, 혼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기억하며 힘든 일이 생겼을 때 마음을 터놓을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코로나 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


※ 본 사업은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2021년 비영리 민간단체 및 예술단체 지원사업」의 지원금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본 사업은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2021년 비영리 민간단체 및 예술단체 지원사업」의 지원금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본 사업은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2021년 비영리 민간단체 및 예술단체 지원사업」의 지원금으로 진행되었습니다.






SEARCH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키워드를 입력해보세요.